유경석기자 | 2016.04.22 09:02:53
투자로드쇼에는 대성창업투자, 세종벤처파트너스, 안강벤처투자, 아이디벤처스 등 20개 국내 유수 벤처캐피탈과 함께 ㈜웨이전스, 동해에스티에프, 스마트비즈온 등 SW개발· 빅데이터 서비스 등 29개 중소・벤처기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투자유치 설명회(IR), 투자유치 전략상담회, 벤처캐피탈과 네트워킹 등 멘토링부터 투자상담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투자유치 사업설명회는 벤처캐피탈로부터 투자금을 유치하기 위한 행사로, 투자심사역이 선별한 6개 유망 중소기업이 사전에 투자유치컨설팅을 받아 준비한 자료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투자유치 전략상담회는 성장단계에 따른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역량있는 벤처캐피탈 전문가와 23개 중소·벤처기업들이 일대일 투자유치상담으로 이뤄졌다.
강원지방중소기업청은 행사 이후 벤처캐피탈과 자연스러운 네트워크를 통해 참여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투자 유치를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정일 강원지방중소기업청장은 "이번 벤처투자로드쇼가 도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투자유치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해 도내 중소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높이고 보다 많은 자금을 유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도 강원 벤처투자로드쇼는 도내 기업과 국내·외 벤처캐피탈간 투자 네트워킹 구축을 통한 투자촉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강원지방중소기업청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이 후원하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