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신입사원과 인턴사원을 함께 모집하거나, 인턴십 근무 후 신입사원으로 전환하는 채용연계형 등의 방식으로 직원을 채용하는 기업이 많다. 지난 3월 삼성그룹도 대졸 신입공채 와 함께 인턴사원 모집을 함께 진행했고, SK그룹, 현대제철 등도 대졸 신입공채와 인턴채용을 함께 진행했다.
실제로 잡코리아가 지난해 한 해 동안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인턴 채용공고를 월별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3월(10.6%)과 4월(10.4%)에 모집 공고가 전체의 20%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 다음으로는 9월(10.3%), 8월(9.1%), 10월(8.5%) 순으로 많았다.
■KT는 11일까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인턴사원 모집 분야는 영업마케팅, 네트워크, IT, 디자인, 보안 분야이며, 정규 4년제 대학 재학(휴학) 중인자로 2017년 2월까지 졸업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인턴십은 7월~8월중 근무하며, 기 졸업자 및 석사학위 소지(예정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KT는 같은 기간에 신입사원 및 석·박사 채용도 진행하는데, 중복지원은 불가 한다.
■현대EP는 11일까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채용부문은 경영지원, PO사업, PS사업, 건자재사업 부문이며, 선발된 인턴사원은 재경팀, 구매팀, 영업팀, 연구팀, 생산팀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채용부문에 따라 경상계열, 고분자 및 화학계열, 기계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외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생산팀은 기계관련 전공자로 오토캐드(Auto CAD) 사용 가능자는 지원할 수 있다. 인턴기간은 3개월이며, 인턴근무 후 성적 우수자는 정규직 전환의 대상이 된다.
■이원에서는 14일까지 하계 인턴을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경영지원(인사/총무/조직문화), 재경, 해외영업, 국내영업, 엔지니어 분야다.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는 지원가능하며, 상경, 법정, 화공, 기계, 전기 등 채용분야별로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인턴십 근무는 7월4일부터 8월26일까지 8주간이며, 소정의 급여와 중식대, 교통비 등이 별도 지급된다. 인턴십 종료 후 평가 우수자는 정규직 전환 기회가 부여된다.
■SK텔링크는 15일까지 하계 인턴사원을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이동통신 마케팅, B2B마케팅, 국제통신 마케팅, 통신기술, 전략기획 등이다. 전공 제한은 없으며 학사학위 이상 학위 소지자로 기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있다. 채용분야별로 마케팅관련 단체(동아리 등) 활동 경험자, 영어능통자, 관련분야 석사학위 및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자세한 우대사항은 SK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턴십은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하며, 1차 인턴십은 7~8월 중, 2차 인턴십은 9월에 근무한다. 최종 성적 우수자는 정규직 전환기회가 부여되며 2017년 1월자로 입사하게 된다.
■존슨앤드존슨에서는 17일까지 여름방학동안 근무할 대학생 하계인턴을 모집한다.
올해 대학을 졸업한 졸업생이나 내년 졸업예정자이며, MS Office 프로그램과 영어 회화 및 문법실력에 자신 있는 대학생 모두 지원 가능하다. 채용부문은 consumer cosmetic 및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의료기기, visioncare 등이다. 통계관련 전공 및 이과계열 전공자, 약학 관련 전공자, 웹디자인 전공자, 회계/경제/경영학 전공자 등 채용부서별로 특정 전공자를 우대한다. 인턴 근무기간은 7~8월중 2개월이다.
■GS칼텍스는 20일까지 산학인턴 및 하계인턴을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한다.
산학인턴은 엔지니어(공정), 엔지니어(설비 reliability) 분야를 모집하며 화학공학계열, 금속, 재료, 기계, 전기전자 분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하계인턴은 해외영업, 국내영업, 경영지원, 재무/경영기획, IT/정보보안 분야를 모집하며, 채용분야에 재무/경영기획은 상경계열 전공자를, IT/정보보안 분야는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그 외에는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 한 명당 2개 분야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인턴십 근무 기간은 6월27일부터 8월19일까지 8주간이다. 산학인턴, 하계인턴 모두 인턴십 성적 우수자는 정규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