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6.04.01 08:49:21
국민의당 고양시병 기호 3번 장석환 후보는 31일 출정식을 갖고 20대 총선에 임하는 여야 모든 후보자들에게 깨끗하고 일하는 국회를 만들겠다는 대국민 약속을 진행하자는 제안을 해 주목을 받고 있다.
장석환이 제안한 후보자 모두가 함께 지켜야 할 나라와 국민 그리고 지역주민과의 10대 약속은 다음과 같다.
[국민의당 장석환 후보의 지역주민과의 10대 약속 전문]
"국민이 정치를 걱정하고, 정치가 말하는 약속을 국민이 믿지 않는 것이 이번 총선의 현실입니다. 왜 내가 뽑혀야 하는지 말하기 이전에 나라와 국민 그리고 지역주민에게 후보자 모두가 최소한 이것만은 지키겠다고 약속하는 운동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에 고양병에 출마한 국민의당 장석환 후보는 나라와 국민 지역주민을 위한 10대 공약 캠페인을 나부터 시작하고 모든 후보들께 국민 앞에서 서약할 것을 제안합니다.
1. 국가를 생각하는 입법 활동에 나서겠습니다.
2. 의정활동 중에는 바른 말을 쓰고 폭력을 쓰지 않겠습니다.
3. 주요 공약이 실천될 때마다 세비의 10%를 기부해 임기 말에는 반드시 세비 50% 기부를 실천하겠습니다.
4. 강남이나 여의도가 아닌 지역구에 거주하겠습니다.
5. 의원 연임을 단체장과 마찬가지로 연속 3회로 제한하겠습니다.
6. 당락을 떠나 선거 이후 모든 후보자와 함께 공동으로 공약 실천 감시단 활동에 나서겠습니다.
7. 매월 국가를 위해 어떤 입법 활동을 펼쳤는지 상세히 공개하겠습니다.
8. 정기적으로 주민과 직접 만나 의견을 듣고 이를 어떻게 정책에 반영했는지 공개하겠습니다.
9. ‘탁 척결’에 나서겠습니다.-인사청탁, 입법청탁 등 갑질을 하지 않겠습니다.
10. 부모에게 칭찬받고 배우자에게 자랑스럽고 자녀에게 존경받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