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석기자 | 2016.03.22 15:41:48
제2회 강원 펫 페스티벌이 내달 10일 춘천송암레포츠타운에서 열린다.
강원 펫 페스티벌은 반려동물에 대한 대국민 인식 수준을 개선하고 반려동물 선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애견 건강 달리기 대회를 비롯해 세계의 다양한 희귀견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행사,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견(진도견) 전시 등으로 진행된다.
또 훈련사가 던진 원반을 애견이 받아 오는 프리스비와 전문 훈련을 받은 견종의 복종/IPO(경찰견) 훈련 시범, 애견이 보여주는 독 댄스 등도 마련된다.
2016 강원 FCI 국제 도그쇼에는 약 50여 견종 1000여두가 참가해 최고의 영예인 BEST IN SHOW 경쟁을 벌인다. 골격의 크기, 균형, 털 상태, 걸음걸이, 성격까지 평가해 해당 견종의 특성을 가장 잘 갖춘 개를 선발하게 된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동물과사람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물과사람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현 동물과사람 대표는 "강원 펫 페스티벌은 애견과 함께하는 체험 행사가 다채로운 만큼 견종의 특성 정보를 미리 알아보고 관람하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2회 강원 펫 페스티벌은 ㈜동물과사람이 주최하고 (사)한국애견연맹이 주관하며, 강원도, 춘천시, 춘천시문화재단, 강원대학교, 삼성카드, 더존IT그룹 등이 후원하고 내추럴발란스코리아, 리케이 등이 협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