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석기자 | 2016.03.22 15:38:16
22일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에 따르면 지역 내 유망기업 육성체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강원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성장잠재력과 혁신성을 겸비한 지역의 우수 중소・중견기업을 발굴·지원해 World Class 300 후보군(Pre-World Class)을 육성하는 것으로, 중간기업군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신청자격은 매출액 100억원 이상 1000억원 미만으로, 비수도권 내 중소·중견기업 중 직전년도 매출액 대비 직·간접 수출 비중이 10% 이상이어야 한다.
또 3년 평균 매출액 대비 R&D 투자비율 1% 이상 또는 5년 평균 매출액 증가율(CAGR) 8% 이상이어야 한다.
다만 월드클래스300 기업이나 글로벌 전문 후보기업 선정기업, 완전자본잠식 상태에 있는 경우, 중소기업지원사업 참여제한 기업 등은 신청할 수 없다.
선정된 기업에는 해외마케팅 프로그램, R&D, 지자체 지역자율프로그램 연계사업이 지원된다.
선정은 지자체에서 신청 기업 평가를 거친 후 지자체별로 기업 평가·선정 결과를 포함해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에 사업 신청 후 지역별 기업 수가 배정된다.
신청기간은 내달 6일까지로,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글로벌 강소기업 온라인 사업에 신청하면 된다. 이어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에 방문 혹은 우편으로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이나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융합지원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