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석기자 | 2016.03.15 17:49:23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은 내달 8일까지 2016 강원도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공모사업 대상 프로그램을 접수한다.
도내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굴 및 지원을 통해 지역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도내 특색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세대별, 계층별 지역 자원을 활용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주로 지원할 방침이다.
공모대상은 시·군 평생학습관, 주민센터 등을 제외한 도내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다.
신청기간은 내달 8일까지로, 프로그램별 최대 500만 원 총 4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심사기준은 프로그램의 공익성과 독창성, 사업계획의 적합성과 충실성, 사업의 기대효과 및 사업비 산출의 타당성 등이다.
특히 학습과 일자리와 연계, 독특한 지역특색을 반영한 정도 등을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결과는 내달 15일 강원도 평생교육 정보망 '이룸'을 통해 발표된다.
선정된 기관은 오는 5월 중 보조금을 교부 받아 오는 10월 중순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육동한 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강원도의 특색을 반영한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많이 발굴돼 강원도 평생교육의 저변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