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16.03.10 14:44:20
한국마사회가 매년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5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체 공기업 1위를 달성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를 개선하려는 취지로 매년 실시되고 있는 사업으로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는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다.
2015년 조사는 공기업(24개)과 준정부기관(83개) 등 총 177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었고 한국마사회의 경우 조사분야는 총 6개를 세부적으로는 나눠 평가했으며 이용고객 1138명이 현장조사와 전화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고객 및 현장 중심의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CEO 주관 고객간담회와 전 사업장 고객 간담회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고객과의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가졌다. 고객들의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해결하고자 매번 노력했다"고 전했다.
현명관 회장은 “백화점을 뛰어넘어 호텔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분주히 노력하겠다. 고객의 눈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며 고객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 자랑스러운 국민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