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석기자 | 2016.02.18 17:00:33
강원지역 창업지원 유관기관 실무자들은 18일 오후 강원대학교 한빛관내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커넥트 스퀘어에서 첫 모임을 갖고 정보 교류와 협력을 위한 창업지원 유관기관 실무자 협의회를 구성키로 했다.
이날 회의에는 강원지방중소기업청을 비롯해 중소기업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춘천센터,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강원지식재산센터, 강원테크노파크,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강원기술지주회사, 강릉과학산업진흥원, 강원대 창업보육센터, 한라대 창업보육센터, 강릉원주대 창업지원본부, 강원대 창업지원단,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강원지역 창업지원 유관기관 실무자 협의회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발굴한 우수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를 1인 센터, BI, TP 등과 연계해 창업기업의 성장 사다리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정책자금과 R&D, 판로에서 투자까지 이어지는 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한 지원정책과 유기적인 연계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신 정책동향과 기관별 시책 안내, 신규 정책발굴을 위한 정보공유와 함께 창업기업의 애로와 건의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강원창업포럼과 연계해 격월로 1회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강원지방중소기업청 이지훈 주무관은 "도내 창업기업을 위한 기관간 역량을 융합한 신규 정책을 발굴하고 기존 정책에 대한 공동 홍보 등으로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기관간 의견과 건의사항 등을 반영해 다음 해 지방청 자체 추진 업무를 발굴하고 정책방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이날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커넥트 스퀘어에서 SMART 강원창업포럼을 개최했다.
SMART 강원창업포럼은 강원지역의 벤처창업의 붐을 조성하고 창업기업의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결성한 것으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강원지방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개최하며, 강원대 창업지원단, 강원테크노파크, 강원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 등이 참여하고 있다.
SMART 강원창업포럼 참석은 창업기업, 예비창업자 등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투자유치 설명회는 강원지방중소기업청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