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6.01.25 14:36:01
김포우리병원은 지난 22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전국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한 폐렴 적정성 평가 결과 지역에서 유일하게 '폐렴 치료를 잘하는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폐렴 치료에 있어 적절한 시기의 진단과 치료 시행 여부, 재발 감소를 위한 교육 등 진료과정 8개 지표를 평가해 국민이 병원을 선택할 때 도움을 주고자 평가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김포우리병원은 지난해 12월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폐렴도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시행하는 호흡기 질환 적정성 평가 전 부문 1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김포우리병원 호흡기내과 김도연 과장은 "이번 결과는 폐렴 환자 치료를 위한 진료 지침 개발 및 준수,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 등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김포우리병원이 최선을 다해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폐렴은 매우 흔한 질환으로, 노령인구에서 많이 발생하며 항생제 치료에도 불구하고 노인 환자의 사망률이 매우 높다. 폐렴은 인구 고령화로 인해 환자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우리나라 사망원인 중 5위에 해당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김포=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