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석기자 | 2016.01.20 18:33:03
강원무역은 도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담은 해외유저 전용 온라인 플랫폼 홈페이지인 브리지 강원을 지난 18일 오픈했다.
브리지 강원은 도내 대표 상품으로 무엇이 있는지, 여행지는 어디가 좋은지, 핫이슈는 무엇인지 등을 알려주고 있다.
블러그와 샵을 통합한 온라인 플랫폼(Blogshop)으로 도와 대한민국에 대한 뉴스뿐만 아니라 인기 한류 스타소식과 함께 K-beauty, K-food, K-travel 등 최신 트랜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또 도내 상품을 직접 판매하고 아울러 지역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B2C와 B2B 통합 플랫폼의 역할도 수행중이다.
PC용 브리지강원 홈페이지의 모든 기능과 콘텐츠는 모바일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가입 회원은 이베이, 아마존, 타오바오, 라자다 등 해외 온라인 마켓에 구축된 강원스토어의 판매상품 정보와 시즌별 세일 프로모션에 관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강원무역 성연찬 대표는 "명품 대표상품 브랜드인 Breezy와 일반 상품 브랜드 Bow라는 2개 브랜드 개발을 통해 우수한 상품을 세계인들에게 알리고 판매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브랜드 개발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 마케팅, 브리지 강원의 운영을 통해 해외 고객의 인지도를 높이고 호감도가 올라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무역은 2015년 9월부터 페이스북 마케팅을 시작, 지난 11일 현재 약 12만 명의 회원이 활동 중에 있다. 이달 중 인스타그램도 런칭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