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는 10일 오후 3시 지역 방송사인 CJ헬로비전 경남본부와 '창원 에듀(Edu) 알리미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안상수 창원시장과 CJ헬로비전 경남본부 우영상 총괄대표는 창원시 교육정책분야 홍보에 대한 교류 및 협력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공동의 발전과 창원시 교육증진을 도모하는데 필요한 5개 사항에 대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창원시의 교육발전과 관련한 사업추진에 있어 제반적인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 지역채널을 비롯한 여러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홍보채널을 제공, 이를 위한 제작 홍보활동을 적극 지원, 다양한 홍보 플랫폼을 활용해 교육정책 정보를 제공,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등의 내용으로 협약을 맺었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이번 CJ헬로비전 경남본부와의 '창원 에듀(Edu) 알리미 협약'을 통해 시민들에게 신속한 교육관련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창원시 교육핵심 시책인 '중·고등학교 학력혁신 사업'과 '국제고 유치' 등 교육인프라 조성 등의 우수시책을 널리 홍보함으로써, 시의 위상 제고는 물론 광역시 규모에 걸 맞는 최 일류교육도시로서의 성장발판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우영상 CJ헬로비전 경남본부 총괄대표는 "CJ헬로비전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홍보 플랫폼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창원시 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창원시는 중·고등학교 학력혁신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고등학교 온라인 강의 할인지원사업, 우수 고등학생 학력 향상을 위한 '스타강사 초빙 One-point' 특강, '진로파트너 新사임당 학부모교실' 등 다양한 교육관련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