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일본인 네트워크 블로그기자단'이 한국관광공사와 창원시 주관으로 31일 창원시를 방문해, 창원시의 주요관광지를 취재하고 관광정보를 자신의 블로그에 업로드 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로 가정주부와 유학생으로 구성된 '주한일본인 네트워크 블로그기자단'은 서울에서 KTX로 마산역에 도착해 수산물시장 1번지 마산어시장을 거쳐, 가을을 품은 오색향연 마산가고파국화축제 행사장을 관람하고 창동예술촌과 상상길을 둘러봤다.
이어 취재단은 마산어시장을 돌아볼 때 따뜻한 웃음과 함께 건어물, 젓갈 등을 맛볼 수 있도록 한 상인들의 적극적인 환대에 매우 고마워했으며, 또 어디에도 없는 상상길을 둘러보며, 누구의 이름이 있는지 어느 나라 사람의 이름이 있는지 궁금해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창동예술촌에서 유리공예체험 시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는 강의에 집중하고, 자신만의 알록달록한 공예품을 만들 수 있어 매우 뜻 깊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창원시가 일본인의 여행정보 습득경로가 온라인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1위라는 특성을 감안해 '주한일본인 네트워크 블로그기자단'을 초청해, 창원시 관광명소를 소개함으로써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 활성화를 기하고자 추진했다.
주한일본인 네트워크 블로그기자단 관계자는 "마산어시장의 규모에 놀랍고, 깨끗한 시장 환경이 음식의 맛을 더했다. 창동예술촌은 도심 속의 여유를 줄 수 있는 곳이다"며 방문소감을 말했다.
기자단 방문코스를 함께한 창원시 이충수 관광과장은 "지역주민과 상인이 참여하는 가운데 외국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코스와 상상길 같은 독특한 창원의 랜드마크 같은 관심거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속적인 창원관광 홍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주한일본인 블로그기자단의 방문으로 창원시에 대해 생소하게 바라봤던 일본인의 인식을 바꿀 수 있을 것이며, 이들의 블로그를 통해 향후 일본인 관광객의 창원시 방문 증가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