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5.10.14 13:47:51
고양시청의 모든 앱이 하나로 통합돼 무료 콜택시부터 교통정보 및 시청업무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화제다.
고양시는 시민과 관광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양시 모바일서비스 7종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한 ‘고양시 통합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통합앱은 고양시홈페이지, 교통정보, 피프틴, 고양이택시, 소셜허브, 관광지도, 누리길(서비스 준비중) 등 총 7종의 앱을 한곳에서 구동할 수 있는 앱이다. 고양시청 모바일사이트(http://m.goyang.go.kr)에 에 접속하거나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플레이스토어 등에 '고양시통합앱'을 치고 앱을 다운받으면 된다. 아이폰의 경우 애플앱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하다.
고양시 통합앱은 기존에 개발한 대표 모바일 홈페이지, 관광지도, 교통정보, 고양이택시, 누리길 관련 모바일 서비스를 통합함으로써 시민의 다양한 요구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앱 서비스는 고양시청 대표 ‘홈페이지 모바일 서비스’, GPS기능을 이용해 관내 관광정보를 알려주는 ‘관광지도’, 버스 정보와 주차장, 도로 정보를 보여주는 ‘교통정보’, 고양시 및 산하기관의 페이스북 등 SNS 정보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소셜허브’, 자전거 정류장과 대여현황을 보여주는 ‘피프틴’, 무료 콜택시 ‘고양이 택시’, 산책정보를 소개하는 ‘누리길’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바일 사이트(http://m.goyang.go.kr)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고양시 통합앱’을 무료로 다운 받아 설치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 통합앱을 통해 시민과 고양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쉽게 다양한 정보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