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제249회 임시회가 6일 개회하고 오는 16일까지 11일간 일정에 들어간다.
강원도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상임위원회별로 강원도 생활임금 조례(안)과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운영기금 출연 동의안 등 모두 47건을 심의·의결한다.
기획행정위원회는 공공건축물한 소방시설공사 분리발주 조례안과 교육격차해소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 조례안, 소방안전 특별회계 설치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사회문화위원회는 치매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긴급복지지원 조례안, 한국여성수련원 운영비 지원 출연 동의안 등을 다룬다.
농림수산위원회는 환경보전기금 설치 및 운용 개정 조례안과 농업용 양수장 전기사용료 지원 조례안, 농어업·농어촌 발전에 관한 기본 조례 개정안 등을 처리한다.
이와 함께 기행위와 사문위, 농수위는 오는 7일과 8일 이틀간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해 다른 지역 도의회를 방문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기행위는 서울과 경기 및 인천광역시의회를, 사문위는 충남과 대전 및 세종특별자치시의회를, 농수위는 대구광역시와 경북 및 충북도의회를 각각 방문한다.
경제건설위원회는 도산업경제진흥원 운영기금 출연 동의안과 생활임금 조례안과 잊혀질 권리 확보 사업 지원 조례안, 동계올림픽 추진분야 출연 동의(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교육위원회는 도교육청 기초안전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안과 도교육청 학교도서관 개방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 도교육청 다자녀학생 교육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 도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설정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오는 7일 오전 10시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2015년도 어린이도의회를 열고, 어린이 의장 선출, 도정 및 교육행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 그리고 5분 자유발언 등 학교에서 배운 지방의회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또 13일 오전 한국수력본부 잔디구장에서 도의회 체육대회가 열린다. 도의회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강원도정 및 교육행정에 관한 질문 등을 갖고 폐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