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석기자 | 2015.09.04 11:21:10
평범한 가정주부로 살던 박미경 동무유통 대표가 제조업에 뛰어든 계기는 의외로 단순했다. 한마디로 "믿고 먹을 게 없다"는 위기감 때문이었다. 이는 '안전한 먹을거리'를 생산하자는 데 이르렀고, 이내 실행에 나섰다. 우여곡절도 많았다. 하지만 중소기업청 등 관련기관의 도움으로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를 만나면서 꿈을 이루게 됐다. 이렇게 2012년 7월 동무유통은 탄생했다.
동무유통은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에서 생산되는 6년근 홍삼제품을 비롯해 벌나무, 흑마늘, 당귀 등 천연식물 제품과 춘천소재 유망 중소기업의 제품을 유통하고 판매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신제품 개발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명품진 홍삼순액과 케어리버 벌나무, 내몸에 활력 안토베리, 흑마늘정과절편 등 30여 품목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명품진 홍삼순액은 홍천메디칼연구소에 위탁생산한 제품으로, 홍천산 6년근 지삼급 홍삼을 원료로 만든 100% 홍삼 추출액으로 국내 유통 홍삼추출액 중 최고 진한 맛으로 평가되고 있다. 흑마늘정과절편은 100% 국산마늘과 벌꿀로 만든 절편으로 쫄깃한 흑마늘의 식감과 달콤한 벌꿀이 조화를 이룬 간식이다.
"가장 어려운 게 판매인 것 같아요. 현재 관공서나 규모가 있는 회사를 통해 선물용 등으로 납품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 등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에게 판매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음이 담긴 제품인 만큼 알아줄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동무유통의 제품은 오는 5일까지 춘천바이오타운에서 열리는 2015 강원바이오엑스포 메디컬 바이오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www.hf100.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