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에서 성남시에서 생활한 소중한 추억과 희망의 미래를 기대하는 영상과 사진을 공모한다.
3일 성남문화재단에 따르면 "오는 10월 개최하는 '2015 성남미디어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올해 3회째를 맞아 기존 영상 분야에서 사진 분야까지 확대했다"는 것이다.
따라서 '동행' 함께 온 길, 함께 갈 길이란 주제로 나, 너, 우리가 함께 온 길, 함께 갈 길이나 성남아트센터, 성남미디어센터, 성남에서 인물, 생활 등을 함께 온 길 등의 내용을 담거나, 성남지역에서 80% 이상 촬영한 영상 혹은 촬영한 사진이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영상은 15초에서 30분 이내 분량으로 영화, 공익광고, 뮤직비디오 등 장르의 제한이 없으며 사진은 1인 3점 이내로 출품 할수 있다. 다만, 사진 3점의 경우에는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출품 기한은 오는 11일까지며, 이를 바탕으로 다음달 16일에는 시상할 예정이다. 영상 분야는 대상 1명에게 상장 및 상금 150만원,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100만원, 우수상 3명과 장려상 5명에게는 각각 상장과 상금 50만원, 2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사진 분야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명씩을 선정, 상장과 상금 50만원, 30만원, 20만원을 시상한다.
성남문화재단 관계자는 "출품은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출품작과 함께 이메일로 온라인 접수하거나 성남미디어센터에 직접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공모 요강은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