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공재광)는 2016학년도 4년제 대학 수시합격 전략설명회 및 박람회를 오는 23일 오전 10시 남부 문예회관과 오후 1시 청소년 문화센터에서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행사는 평택시가 변화하는 입시정보에 대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의 학업 경쟁력을 높여 미래인재를 육성하고자 마련 됐으며 그 동안 입시에 대한 정보 부족과 학교선택에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처음으로 실시하게 됐다.
수시합격 전략설명회는 국내 최고의 입시 전략 전문가를 초빙하여 수시, 정시 대입 트렌드 설명과 입시관련 최신정보 자료제공, Q&A를 통한 궁금증해소, 2015학년도 수시 및 수능시험 결과분석, 2016학년도 대입제도 흐름 등을 제공 할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는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25개 대학을 비롯해 충청권 17개 대학 등 총 42개 대학이 참여할 계획이며 학교에 대한 설명, 입시상담, 전공 후 진로방향 등 복합적인 상담이 진행된다.
아울러 부대행사로는 자신의 적성이 어떤지 확인 할 수 있는 검사지 작성과 자신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상담 할 수 있는 체험 공간 마련 등 전문 진로 상담사를 통한 1:1 진로 상담관을 운영 할 계획이며 신청자 또한 사전에 접수하여 운영 할 계획이다.
평택시는 이번행사를 통해 대학진학의 질을 높이고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 교육중심 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