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성남도시개발공사)
호국보훈의달을 맞아 대외유공인사 표창장을 받은 성남도시개발공사 유동규 기획본부장이 기호참일꾼상 지방행정부문 참일꾼상을 수상했다.
22일 성남도시개발공사에 따르면 지난 20일 인천송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기호참일꾼상'시상식에서 지방행정 부문 참일꾼상을 수상했다는 것이다.
기호참일꾼상은 기초단체·지방행정·교육·경찰·사회봉사 등 각 분야에서 맡은 바 직무를 묵묵히 수행해 온 모범 공직자를 발굴·수상하는 제도다.
유동규 본부장은 지난 2010년 공사 부임 후 최근까지 변화를 선도하고 소통화합, 사회공헌이라는 기치(旗幟)를 내걸고 현재 기획본부장직을 수행하고 있는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2014년 성남시시설관리공단과 도시개발공사 통합 후 안정화된 공사 인사체계와 중장기 인재양성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정착해 경영합리화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또 현장지원을 강화하고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통해 공사 경영안정에도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에대해 유동규 본부장은 "지역사회 도시 인프라 안전을 공사가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자율적 책임경영을 통해 시민중심의 고객가치를 높이고 공공성을 기반으로 둔 차별화된 봉사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할 예정"이라며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