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불꽃축제를 기념하는 '등(燈) 작품 전시' 공모가 개최된다.
부산시는 '제11회 부산불꽃축제'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 두 달간 '등화와 연화의 조화'라는 주제로 부산불꽃축제 등(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개인 및 단체들을 대상으로 부산에 거주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홈페이지(www.festival.busan.kr),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부산시 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에서 확인 후 온라인, 우편, 방문 접수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바다, 영화, 불꽃, 설화, 기타 소재 등 제한이 없으면 창작 작품으로 선정한다. 공모작품 제출은 작품의 전면, 좌면, 우면, 후면 사진 등 각 1장씩, 가로(1.5m~4m)/세로(1.5m~4m) 크기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등(燈) 작품 전시는 10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수영강변 특설 전시대에서 진행될 전망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부산국제영화제와 부산불꽃축제 관람을 위해 부산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좋은 볼거리 제공 및 관광상품화로 도시브랜드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11회 부산불꽃축제는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