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오는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015 경기 VJ기자단을 모집한다.
경기 VJ기자단은 도의 주요정책과 지역소식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보다 많은 도민들이 도정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의 메신저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경기 VJ기자단으로 선발되면 경기도 주요정책 현장과 행사에 참여하여 취재할 수 있는 기자증과 취재물품을 지원받으며 활동역량 향상을 위한 영상제작 교육 기회도 제공된다.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로 영상제작에 관심있는 경기도민으로서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계정을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선정은 영상 촬영·제작 능력과 SNS활동지수 등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우수활동가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위촉일부터 2015년 12월 말까지이다.
지원 신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및 경기 VJ기자단 모집 페이스북(facebook.com/livegyeonggi)에 접속하여 신청서 및 개인정보처리동의서 작성후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 6일 경기도청 홈페이지와 소셜방송 live경기 홈페이지(live.gg.go.kr) 등에 발표되며, 합격자에게는 개별 통보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Next 경기, 따복공동체 등 도의 주요정책을 도민 입장에서 쉽고 친근하게 전해줄 수 있는 열정적인 블로거나 SNS활동가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