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원경찰협의회는 22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제1회 청원경찰 한마음체육대회'를 열었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홍순대 도 협의회장과 도내 청원경찰 회원 350여명과 정상문 전국협회장 등 회장단 50명, 최문순 강원도지사, 김시성 도의회장, 노승락 홍천군수, 최문순 화천군수, 전창범 양구군수 등 500여 명이 참석해 도내 발전을 위한 화합을 결의했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도 청원경찰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도내 각 시군에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묵묵하게 근무하는 청원경찰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족구,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노래자랑, 장기경연대회 등 다양한 운동경기를 통해 화합의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최문순 도지사는 축사에서 "청사에 들어가면 제일 먼저 맞이하는 직원은 청원경찰인데 일찌감치 행사를 했어야 되는데 늦은 감이 있다"면서 "앞으로 매년 행사를 통해 단합된 힘으로 도정에 힘써 달라"고 축하했다.
홍순대 도 청목회장은 "묵묵히 각계각처에서 일하고 있는 청원경찰 여러분께 고맙게 생각한다"고 격려하고 "앞으로도 청원경찰의 단합된 힘으로 도정에 밑거름이 될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고 오늘은 즐거운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