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5.05.21 14:20:21
고양시 일산동구가 저소득층 무료 의료서비스에 앞장서고 있다.
일산동구(구청장 이경재)는 지난 20일 차상위 및 저소득층 무료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키위치과(원장 김승환), 아이앤비 피부과 성형외과 의원(이사장 이은수)과 지난 20일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 맺기 일환으로 마련됐다.
복지사업의 지속적 지원과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저소득층 생활안정을 도모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던 차에 두 의료기관에서 나눔 실천을 전달받아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저소득층 무료진료 MOU를 진두지휘한 이경재 일산동구청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이웃들에게 소중한 등불을 켜주신 두 의료기관 직원들에게 일산동구민들을 대표해서 감사드린다”며 “(키위치과와 아이앤비의원의)고귀한 성원으로 우리 구의 이웃들이 커다란 희망과 용기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승환 키위치과 병원장은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며 “지속적으로 이웃에게 베풀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서슴없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은수 아이앤비 피부과 성형외과 의원 이사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한 일원이라는 자부심을 갖게 되어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