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5.05.20 15:12:50
김포시는 오는 23일 지역 출신의 문인이자 의병장인 중봉 조헌 선생을 알리고 숭모하기 위한 2015년 중봉문화제 ‘중봉의 얼과 함께하는 평화문화도시 김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막식은 오전 11시에 조헌 선생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창건돼 위패를 모신 우저서원(감정동 492)에서 열리며, 개막식에 앞서 오전 9시 30분부터 취타대 행진(김포서초등학교 ~ 우저서원)과 고유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 축하공연과 의병장 조헌 선생이 군사들의 보양을 위해 개발한 음식인 ‘양탕’을 재현하여 시식하는 중봉내림음식제, 중봉농로 시화전, 청소년 문화축제(중봉 사생대회, 백일장, 사진촬영대회, 휘호대회, OX퀴즈 등)와 다양한 체험부스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행사로 구성됐다.
또한 김포아트홀에서는 보다 많은 시민이 중봉과 함께할 수 있도록 전국의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중봉(조헌)숭모 김포시 전국청소년국악경연대회’가 오전 10시부터 개최되며, 오후 7시에는 중봉을 기리기 위한 ‘중봉음악회’가 기획되어 있다.
한편 중봉음악회, 중봉내림음식제 등 중봉문화제 관련 모든 행사는 무료이며, 문화제 관련 사항은 문화예술과(980-2472) 또는 김포문화원(982-111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제는 역사와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제, 시민 모두가 함께하며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문화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며 “이번 중봉문화제가 시민들이 중봉 조헌선생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와 우리가 사는 ‘김포’의 역사를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포=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