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최수영 교수가 생화학 분야 우수 연구자에게 시상하는 무사강연학술상을 수상한다.
11일 한림대에 따르면 이 대학 바이오메디칼학과 최수영 교수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무사강연학술상을 수상한다.
무사강연학술상은 생화학분야의 거목인 무사(無蓑) 이근배 박사를 기리는 기념학술상으로, 연구업적이 국제적으로 탁월하고 학회기여도가 큰 학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수영 교수는 생화학 분자생물학 및 뇌신경과학 분야에 총 400편의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또 58건의 특허를 등록해 기초분야뿐 아니라 응용분야연구에도 우수한 업적을 수행, 대통령표창, 과학기술우수논문상 2회수상, 동곡상, 강원인대상, 강원문화상, 강원도 10대특허상 등을 수상했고 2006년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의 정회원으로 선출됐다.
최수영 교수는 국가대형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해 과학기술부 국가지정연구실(NRL) 연구책임자, 바이오신약장기사업 면역기능제어기술사업단 단장 및 Brain 프론티어사업의 중과제총괄연구책임자 등 정부대형연구과제 리더로 연구를 수행했다.
현재 미래창조과학부한국연구재단지정 대학중점연구소사업 총괄책임자로 단백질침투기술을 이용한 단백질치료제개발 분야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