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원석 기자) 천호식품(대표 김영식)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부산시와 함께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천호식품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부산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공모는 부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미혼남녀 조기 결혼 출산율 제고를 위한 아이디어 ▲결혼, 출산이 다자녀 가정으로 발전할 수 있는 아이디어 ▲기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창의적 시책 아이디어 등이다.
참여 신청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또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 홈페이지(busan.ppfk.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총 15편을 선정하여 대상 1편 100만 원, 최우수 1편 50만 원, 우수 3편 각 20만 원, 장려 10편은 각 5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천호식품은 '전국민 출산장려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공모에 적극 지원했으며, 셋째 아이를 출산하는 가정에 200만 원의 양육비를 지원하는 '세자녀 출산장려 캠페인'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또한 대표 건강식품기업으로서 실질적인 지원으로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출산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계속해서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