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시마로 만든 새로운 간건강기능식품의 출시돼 화제다. (사)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이 운영하고 있는 친환경 식품브랜드 ‘닥터해초’는 최근 알코올성 간 손상 개선 및 간 조직의 치유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천연 신물질 ‘유산균 발효다시마 추출물’을 주 원료로한 ‘리버파워’를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닥터해초 전용 소핑몰 소핑몰 ‘다시마몰(www.dasimamall.com)’을 통해 선보이는 리버파워는 임상실험을 통해 헛개나무보다 뛰어난 기능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증명된 ‘가바(GABA)’를 함유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미 다양한 임상 동물실험을 통해 증명된 GABA의 우수성은 알코올성 간 손상 개선 및 손상된 간 조직의 치유, 숙취해소와 항산화작용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나타나 국내 간 건강기능식품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출시된 알코올성 간 기능제품으로는 드물게 ‘드링크’ 형태로 출시되는 리버파워는 차별화된 기능과 함께 음용의 편리함, 맛까지 모두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유산균 발효 다시마 추출물 외에도 전복추출물을 함유, 잦은 술자리에 지친 20~50대 직장인 남성들의 기력증진에 높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다시마몰을 통해 선보일 리버파워는 1회 섭취량씩 파우치에 개별 포장되어 박스 단위로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 남성들의 지친 간을 달래줄 리버파워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