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마운트가 2015고양국제꽃박람회에 맞춰 ‘맛∙버∙스’를 출범해 화제다.
원마운트의 ‘맛∙버∙스’는 라이브 음악과 맥주가 있는 거리를 뜻하는 약자다. 이 거리는 오는 10월 25일까지 봄~가을 동안 장기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매주 금, 토, 일, 공휴일 오후 6시부터 원마운트몰 카페거리 일대에서 음악을 즐기며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이 거리 조성으로 유명 라이브 가수들의 8090 음악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노천 테이블에서 맥주를 마시며 원하는 곡을 신청해 라이브로 감상하거나 직접 노래도 할 수 있다.
버스킹으로 유명한‘홍대 앞 문화’도 일산 원마운트의 ‘맛∙버∙스’거리에서 느낄 수 있다. 인디 밴드들의 버스킹 공연이 거리를 축제 분위기로 만들 예정이다.
원마운트는 패션 아이템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프리마켓도 진행한다. 오는 5월 31일까지 원마운트몰 약 20여 개 브랜드의 의류 및 신발, 가방 등 패션 잡화와 액세서리 품목들을 한시적으로 할인 판매해 먹거리와 볼거리에 살거리까지 제공할 예정.
어린 아이들을 위해 키즈 어트랙션 존도 운영한다. 부모의 시야가닿는 곳에 어린이용 이색 자전거, 레이싱카 등 놀이기구를 마련하는 한편, 아이들이 간식거리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형 부스를 운영한다.
이 밖에도 ‘맛∙버∙스’가 열리는 카페거리 곳곳에는 고객들이 참여해 푸짐한 선물을 받아갈 수 있는 게임 및 이벤트 퍼포먼스들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별도 마련되는 맥주 브랜드 홍보존에서는 다양한 맥주도 시음할 수 있다.
한편, 원마운트는 5월 한 달 동안 애니메이션 캐릭터 ‘코코몽’과의 콜라보레이션 봄 축제도 진행한다. 인근 일산 호수공원에서 ‘2015 고양국제꽃박람회’까지 열려 축제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