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은 제51회 도서관주간(4월 12일~4월 18일)을 맞아 '도서관, 책 속에서 설렘이 물들다!'란 주제로 책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올해의 도서관주간 프로그램은 ▶나태주 작가초청강연회 ▶빅북 도서 전시회 ▶사서가 추천하는 4월의 추천도서 목록 배부 ▶우리가 사랑한 소설들 서평전시 ▶인문 독서 대상 시상 ▶헌 책 줄게 새 것 다오 등 총 6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중 '풀꽃' 작품으로 대중에게 알려진 나태주 작가초청강연회(18일)는 '아름다운 삶을 위하여' 란 주제로 시를 사랑하고 시인을 꿈꾸는 독자들에게 마음의 위로를 얻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19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는 헌책을 가져오면 새 오디오북으로 교환해 갈수 있는 '헌 책 줄게 새 것 다오'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제51회 도서관주간 행사를 통해 도서관의 가치와 중요성을 적극 홍보하고, 도서관을 친근하게 찾을 수 있는 독서환경 조성에 힘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eochang.go.kr)참고하거나, 도서관(055-940-847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