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국회의원기장군단독선거구추진위원회(공동상임대표 최영환, 한광열, 최영애, 조창국, 이하 추진위)는 국회의원 기장군단독선거구 추진 사업으로 오는 10일 오후 3시 기장군청 광장과 기장읍 일원에서 5백여명의 군민이 참석한 가운데 '발원제, 10만 명 서명운동 선포식 및 가두행진' 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대한노인회 기장군지회, 기장군 이장단,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운동 기장군지회,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 등 기장군 지역내 1백50여개 단체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해병전우회, 기장군모범운전자회, 기장군개인택시연합회, 기장군청년연합회, 기장군자율방범대, 부산기장JC 등이 가두 행진 시 교통정리 및 질서유지를 위해 봉사할 계획이다.
행사는 단독선거구를 추진하는데 있어서 15만 기장군민의 염원을 담아 천지신명들에게 동티나지 않도록 축원을 하는 발원식을 비롯해, 본격적인 서명캠페인을 알리는 '10만명 서명운동 선포식' 과 기장군민의 결의를 널리 알리는 '가두행진' 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기장군민의 염원인 단독선거구 추진을 자발적인 군민의 참여와 후원으로 반드시 이루어내자는 결의를 다지고 기장군복군 정신을 계승해 제2의 기장군복군 운동으로 승화시키자는 데 있다. 또, 이번 행사 추진으로 군민이 화합되는 전기(轉機)로 삼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