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최근 제5기 장목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옥기욱)는 첫 월례회를 가졌다.
월례회는 허대영 장목면장이 배석한 가운데 옥기욱 위원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지난 출범총회에서 뽑지 못한 감사선출 및 장목면 주민자치위원회 운영세칙의 개정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
이날 감사에는 지난 4기 주민자치위원회의 부위원장을 맡은바 있는 박영준씨와 4기 주민자치위원회의 총무를 맡았던 김효숙씨가 출석위원 전원 만장일치로 선정됐는데 두사람 모두 지난 4기에서 관련 업무를 공정하게 처리한 경력이 있는만큼 감사업무 수행의 신뢰를 더했다는 후문이다.
또, 논의된 사항중 운영세칙은 위원회 내부의 사무 및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하는데 있어 필요한 사항들을 규정해놓은 내부규정인데, 지난 2011년 4월 마지막 개정 이후 시일이 지난만큼 내부적으로 몇몇 규정에 대한 추가 개정을 검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회의에서 다뤄진 주요 세칙변경사항은 주민자치센터의 운영시간 변경, 위원회 내부 분과 담당업무 개정 등이며 모두 발의안대로 통과됐다.
옥기욱 위원장은 "위원회 출범 이후 첫 월례회라서 아직 부족한점도 많고 개선해야 할 것도 많지만 오늘 위원분들의 열정을 보니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다" 며 "앞으로 제5기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실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 자리가 됐다" 고 첫 월례회 소회를 밝혔다.
허대영 장목면장은 "위원장님과 마찬가지로 저도 5기 위원에 거는 기대가 무척 크다. 최근 사회적 화두인 지방자치의 시대를 열어가는데 여러분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자치시대의 주역이 되는 것을 바라마지 않는다" 고 격려했다.
한편 선정이 마무리된 제5기 장목면 주민자치위원회 임원 및 평의원들에 관한 정보는 거제시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제17조 제6항의 규정에 의거 장목면 홈페이지(http://jmm.geoje.go.kr/index.geoje)에 공고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