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박일호 밀양시장은 3일 오후 7시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구 그랜드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15년 在 대구밀양향우회(회장 남성곤)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밀양 초동면 출신 남성곤 在 대구 밀양향우회장 등 1백여명이 참석해 고향 밀양에 대한 뜨거운 애정을 보였다.
이날 대구밀양향우회(회장 남성곤)는 고향의 인재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밀양시민장학재단에 장학기금 6백만원을 기탁했다.
이 자리에서 남회장은 "적은 기탁금이지만 향우들이 고향의 미래를 생각하고 고향발전에 한마음이 되는 계기를 마련코자 대구향우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장학기금을 전달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 대구향우회가 고향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시 주요 현안사업 중 미래 신성장 동력의 핵심사업인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 확정, 폴리텍대학 유치, 남부권 신공항 유치 등 향후 시행할 전략사업에 대해 중점 설명하고 밀양아리랑 동산 조성 및 기업유치 등에 향우인들의 변함없는 지원과 협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또, "올해 밀양아리랑대축제 행사에서는 새로운 밀양을 엿볼 수 있는 '밀양 국제멀티미디어쇼' 를 비롯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 중이며, 전국의 향우인들이 함께 모여 화합하고 단합할 수 있는 '출향인 고향의 밤' 행사를 내실 있게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한다" 고 첨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