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김해시 장유유치원(원장 김기임)은 3일 장유119안전센터와 연계해 합동소방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합동소방훈련은 장유유치원 전직원 및 원아들과 관할 소방서 소방관 등 1백50여명이 참여해 유치원 건물의 화재 발생을 가상한 시나리오에 맞춰 진행된 가운데, 소방훈련은 화재발생 경보를 시작으로 직원의 자체 소화작업과 환자 응급처치에 이은 구급차 인계 및 후송, 그리고 119소방대원들의 진화작업 순서로 신속하게 진행됐다.
또, 소방훈련이 끝난 이후에는 119구급대 의료팀 강사의 자동제세동기 조작법, 심폐소생술, 인공호흡에 관한 강의와 실제 현장실습 시간도 가졌으며, 이번 훈련은 특히 유치원 자체 위기관리 능력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으며, 유치원 내의 모든 위기 대비시설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한편 김기임 원장은 "장유유치원처럼 많은 원아들이 생활하는 장소에서의 사소한 사고는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이번 합동소방훈련을 통해 유치원 교육기관에 걸맞은 자체 위기관리능력을 배양했다" 며 "소방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는 한편, 재난발생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반복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