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재단법인 김해시복지재단(이사장 김맹곤)이 운영하는 김해시청소년수련관(김해 진영)은 국가인증 제1829호 '즐기고 배우는 봉사학당' 프로그램을 오는 5월 2일, 9일, 16일 3회에 걸쳐 봉사와 관련한 3가지 주제로 회차별 운영한다.
국가인증 제1829호 '즐기고 배우는 봉사학당' 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봉사분야의 체험활동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와 봉사활동을 능동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 모집은 오는 6일부터 24일까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청소년수련관 마상천 관장은 "청소년수련관은 공공청소년수련시설로 안전하고 질 높은 국가인증 수련활동을 지속 개발·운영해 우수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모범이 돼 왔으며, 청소년과 부모가 안심하고 수련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환경 관리와 더불어 질 높은 프로그램 지속 개발 운영할 것이다" 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활동 국가 인증 제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35조에 따라 수련활동의 안전성, 프로그램, 지도력, 활동환경, 활동기록관리를 국가(여성가족부)가 심의해 인증하는 제도로 김해시청소년수련관은 4년 연속(2011년부터 2014년까지)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여성가족부장관 활동확인서 발급 및 자원봉사 확인서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 수련관(전화 055-346-210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