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진주아카데미는 오는 19일 오후 2시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주아카데미 진로진학토크콘서트 '열광 시즌 5' 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1부 'Get' 에서는 개그맨 서경석의 사회로 뜨거운 열정을 가진 청춘들을 위해 공부의 왕도 '공신' 들과 함께 하는 생생한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2부 'Ready' 는 사회자 서경석이 '꿈을 가진 청소년이 갖춰야 할 소양' 과 호주 출신의 방송인 샘 해밍턴이 낯선 한국생활에서 많은 어려움을 이겨낸 스토리를 '무조건 도전하는 아름다운 용기' 란 주제로 도전과 열정의 이야기가 이어진다.
3부 'Action' 에서 지방에서 좀처럼 접하기 어려운 환상적인 LED퍼포먼스와 비보잉 문화공연으로 콘서트를 마무리한다.
부대행사로 '진주아카데미와 함께하는 1인 1도서 기증 캠페인' 을 전개해 콘서트 참가자는 참가비 대신 1인 1도서를 기증하고 기증받은 도서는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전달하고,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따뜻한 가슴을 나눌 수 있는 기부의 참 의미를 되새겨보는 기회를 가진다.
이번 '열광시즌 5' 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시리즈로 개최해 오는 행사로 청소년들의 열정, 꿈,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꿈을 실현해 진주를 빛낼 수 있는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진주아카데미의 대표적인 진로진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의 초대권은 6일 오전 9시부터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서 선착순으로 접수와 함께 배부한다.
자세한 내용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http://lifelong.jinju.go.kr/academy)나 평생학습과(749-230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