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5.03.31 10:01:38
의정부시의회 안지찬 의원은 지난 30일 여주썬밸리호텔에서 열린 '제4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의정부시의회 지역현안해결 분야의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우수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경기도시․군의회 의원 중에서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의원을 선정·포상해 지방의원의 자긍심 고취와 전문성 제고를 통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경기도시·군의회 권역별협의회장 4명과 지역언론인 7명으로 구성된 의정활동 우수의원 공적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후 선정했다.
안 의원은 2014년 7월 의정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의정활동을 펼치며 그해 12월 경기북부지역의 발전도모를 위해 '서울외곽 순환 고속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인하촉구 건의문'을 부의해 불평등한 통행료 책정에 대해 개선을 촉구하는 의정활동을 전개하기도 했다.
또한 2015년 2월에는 미군부대 반환공여지의 불평등한 정부지원정책에 대해 '반환공여지 개발에 대한 정부의 불평등한 지원정책 개선촉구 결의문'을 주도적으로 대표 부의해 정부의 불평등한 지원정책에 대해 개선 촉구하는 의정활동을 전개하는 등 지역현안해결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안 의원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라고 뽑아주신 시민 여러분께 오늘의 영광을 돌리며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