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부산시는 '대중교통 중심도시 부산' 을 위한 시민 공감대 형성 및 참여의식을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대중교통 활성화 시책에 반영키 위해 20일부터 4월 30일까지 '대중교통이용 활성화를 위한 시민 아이디어' 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내용은 △시민이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 △자가용 승용차 이용억제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기타 부산 교통과 관련된 창의적 아이디어 등이다. 심사를 통해 총 55편을 선정해 △대상 1편 1백만 원 △최우수 1편 50만원 △우수 3편 각 30만원 △장려 50편은 5만원 상당의 교통카드를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공모 신청서를 내려받아 관련서류와 함께 우편(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부산광역시 16층 교통운영과) 또는 이메일(jkjo06@busan.kr)로 제출하면 된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051-888-3904)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교통수요관리 한규열팀장은 "부산이 대중교통 중심도시로 가기 위해서는 시민이 공감하는 시책발굴과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며 "당선작은 대중교통활성화를 위한 시책에 적극반영 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