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 다시마 관련 제품들을 선보여온 (사)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이 '하트미역'이 포함된선물세트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에 포함된 하트미역은 물에 불리기 전 모양이 하트 형태를 갖추고 있는 기장산 미역으로, 맛과 의미 두가지를 한 번에 잡은 제품이다. 이번 선물세트에는 하트미역을 포함해 닥터해초의 천연조미료 및 황태가 들어있어 미역국 한 상을 차릴 수 있어 인기다.
닥터해초는 새 선물세트 출시와 더불어 해당 상품의 이름을 공모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는 닥터해초 자체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에 댓글을 통해 선물세트에 어울리는 이름을 지어주면 된다. 가장 적합한 이름을 지어주는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며, 당첨자는 오는 20일 닥터해초의 온라인 판매처인 ‘다시마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닥터해초 관계자는 "미역국의 맛은 미역이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청정해역에서 자란 기장미역의 경우 임금 수랏상에 올랐을 만큼 맛이 보장된 상품"이라며 "선물세트에 포함된 닥터해초 천연조미료 역시 100% 자연재료로만 만들어져 깊은 풍미와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닥터해초는 사단법인 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대표 이석규)이 운영하는 기장 미역, 다시마 상품 브랜드다. 농림수산부 50%, 부산시 30%, 기장군 20%의 출자 지원을 통해 출범한 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은 2011년부터 기장 미역과 다시마의 고부가가치 제품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발전시키는 데 힘써왔다.
사단법인 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이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정보는 닥터해초 페이스북 계정 및 다시마몰 홈페이지(www.dasimamal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