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자연재난 예방의식 고취 및 2015년 재난관련 자율적 안전공감대 형성을 위한 포스터를 3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포스터 부문 공모다.
의정부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심사의 공정을 위해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접수를 실시하고, 외부 관계 전문가 및 민간협회 등으로 구성해 심사의 공정성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초․중․고등부에 응모할 경우 해당 학교에 제출(학교에서 심사 후 의정부시로 추천)하고, 대학 및 일반부의 경우는 의정부시 안전총괄과에 제출해야 한다.
작품의 주제는 자연·사회재난 및 예방 대응 활동 등에 관한 것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이나 자연재해 발생에 따른 피해·복구현장을 담은 내용, 사회재난 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 내용이면 된다. 또한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 인적·자연·사회적 재난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재난 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과 복구·봉사활동을 담은 내용도 가능하다.
응모작품의 심사방법은 1차로 우리 시에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마친 후 부문별 최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경기도에 제출해 2차로 도 자체심사위원회의 심사로 우수작을 선정해 표창하고 부문별 최우수작 1점씩 3점은 국민안전처에 추천한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안전총괄과(031-828-4333)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