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울주도서관(관장 한복희)는 10일부터 18일까지 청소년 봉사동아리 '누리보듬' 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누리보듬' 은 주5일제 수업시행으로 인한 공교육 여백을 최소화하고, 나눔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함양은 물론, 가치 있는 삶을 직접 체험하고 나누는 과정에서 기쁨과 보람을 느껴, 봉사를 생활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코자 마련한 동아리 모임이다.
접수가 완료되면 일정한 교육을 거쳐 자료실 도서배열 및 도서보수, 도서검색 및 안내,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원, 각종 독서문화행사에 도우미로 활동하게 되며, 일정한 봉사활동시간 인정은 물론, 독서의 달 행사 시 기념품 우선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2015년 4월 4일~2016년 2월 27일까지 격주 토·일요일에 참여할 학생을 따로 모집하며, 울주군 지역 내 중,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누리보듬' 활동으로 주5일제 수업 시행에 따른 여가시간의 효과적인 활용은 물론 더불어 활동하는 가운데 사회성 개발에도 도움을 줄 것이며, 나누는 기쁨을 통해 건전한 인격 및 태도형성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주도서관 디지털자료실(255-816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