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강원발전연구원은 11일 오후2시 강원발전연구원 6층 중회의실에서 '강원도 일자리목표 공시제 컨설팅'을 위한 합동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에는 도내외 일자리 전문가와 고용노동부, 도 및 시군 일자리 담당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일자리목표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장이 해당 지역의 주민들에게 자신의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 및 대책을 1년 단위로 공시하는 제도로 고용노동부는 지자체의 일자리 대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컨설팅, 인센티브 등을 지원하고, 그 추진성과를 확인·공표하도록 하고 있다.
강원발전연구원 지경배 일자리·사회적경제 센터장은 이날 워크숍에서 '2015년 일자리 목표공시제 컨설팅 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어 대학교수·기업컨설턴트·일자리 관련기관 등 산학연 총 24명으로 구성된 컨설턴트들은 도내 18개 시군의 일자리 정책에 대해 자문할 예정이다.
강원발전연구원 관계자는 "강원도 일자리 목표 공시제 컨설팅은 올 연말까지 진행될 것"이라며 "시군 일자리경진대회개최, 일자리창출 우수사례교육, 고용통계 정보제공, 일자리 정책개발 등 시군단위 일자리창출에 초점을 맞춘 현장밀착형 컨설팅이 추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