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수원교육지원청 제공)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서)은 5일 학생 중심, 현장 중심 교육 실현을 위한 유․특․초․중․고 교(원)장 회의와 청렴서약식을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개최하였다.
올해 수원교육지원청은 경기교육의 중점정책을 반영하여 학생 중심, 현장 중심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사업들을 계획하고 있으며 특히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문화! 학교 단위 학습공동체 활성화, 인재의 샘! 수원화성 가치 계승 교육,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체험교육 활성화를 역점과제로 선정하여 추진 중에 있다.
김기서 교육장은 "지역사회와 학부모들이 믿고 신뢰할 수 안전한 학교, 학생도 교사도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자며 이를 위해 학교에서 필요한 정책을 펼쳐나가고 학교 현장을 섬기고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였다.
이어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식중독 예방을 주제로 김인규 경인식약청장의 강의가 있었으며 개학 초기 식중독 발생 사례와 학교에서 주의해야 할 식중독 예방법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있었다.
김인규 청장은 "학생 건강을 위해 무엇보다 신선하고 깨끗한 식재료 구입과 청결한 조리기구와 시설 관리, 안전한 조리과정이 필요하다며 학교경영에 책임과 관리 감독권을 갖고 있는 학교(원)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