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3월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관련하여 관할 선관위에서 투표소 1802곳을 확정하여 공고하고 투표안내문과 후보자 선거공보를 조합장선거 각 선거인 229만9901명에게 발송하였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합장선거의 투표소는 선거가 실시되는 읍․면마다 1개소씩 설치되고 동 지역의 경우에는 관할 선관위가 해당 조합과 협의하여 일부 동에만 설치한다.
선거인은 자신이 올라 있는 선거인명부의 작성 구역단위인 구․시․군내에 설치된 하나의 투표소를 선택하여 투표할 수 있다. 다만 대의원회에서 선출하는 선거인은 지정 투표소 1곳에서만 투표할 수 있다.
선거인이 투표할수 있는 선거와 투표소 목록은 투표안내문에 있으며 투표소 약도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앙선관위는 투표소에 가기 전에 반드시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를 통해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것을 당부하였다.
선거공보에는 후보자의 공약 등 후보자에 관한 정보가 게재되어 있으며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과 생년월일,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선거일 투표 참여 방법(투표시간․투표장소․유의사항 등)이 적혀 있다.
한편 중앙선관위는 투표안내문과 발송된 선거공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에 참여할 것을 당부하였으며 투표소 및 선거인명부 등재 정보 등은 관할 선관위나 본인이 속한 조합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