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약수초등학교(교장 이종필)는 3월 2일 강당에서 23명 신입생의 새로운 시작인 입학식을 태극기 나눔 입학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에 참여함과 더불어 이제 막 입학한 신입생들 또한 나라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우리나라를 희망차게 이끌어 갈 미래의 훌륭한 인재로 자라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학교장이 신입생 한명 한명에게 태극기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약수초는 이전부터 특정 기념일 또는 시사적인 의미를 가진 주제를 다루는 수업을 진행하는 계기교육을 강조해 왔으며 특히, 국기 계양을 통해 나라 사랑 의식을 고취하는데 힘써 왔다.
이날 입학식은 신입생에게 태극기 전달 이외에도 식장입구는 재학생들이 환영의 인사말로 꾸민 보드판이 전시됐으며, 식전행사로 입학을 축하하는 6학년의 오케스트라 연주가 열렸다. 또, 약수초의 특색교육인 오케스트라 활동의 기초가 될 오카리나가 입학생 선물로 전달됐으며, 초등학생으로서의 새 출발을 상징하는 꽃씨를 심는 '부모님과 함께 하는 꽃씨 심기' 를 통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성취감 키우기 활동으로 펼쳐졌다.
입학식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교에 입학하면서 나라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선물을 받아서 앞으로 국경일에 자녀와 태극기를 달면서 훌륭한 사람이 될 것을 다짐해 볼 수 있어서 참으로 의미가 크다" 고 말했다.
이종필 교장은 축사에서 "태극기는 나라의 상징물이다. 나라의 기념이 될 만한 날에 국기를 계양하며, 열심히 공부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한 사람으로 커가기를 기대한다" 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