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부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태수)는 전통식문화의 올바른 이해로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전통발효 장 담그기 교육' 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공개 강좌는 3월 11일에서 3월 19일까지 오후 2시~4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전통 발효장(醱酵醬)인 △된장, 고추장, 막장 등에 대한 공개강좌(2일간) 및 △실습(3일간)으로 구성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참가자들이 우리의 대표적인 발효음식인 전통 된장, 고추장, 막장 등을 직접 담가 생활에 이용할 수 있는 기초 정보를 제공한다. 더 나아가 전통식문화의 우수성과 기능성에 대해 제대로 알아서 가족의 건강까지 챙기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nongup.busan.go.kr) 어울공간에서 참가신청하면 된다. 그밖에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커뮤니티-홍보/공고를 참고하거나 전화(농산자원팀, ☎970-3721~2)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농업기술센터 김태수 소장은 "이번 교육이 '신토불이'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밥상으로 시민들에게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