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방중소기업청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대비해 도내 중소기업의 올림픽 전략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평창 세계인의 축제-전략상품 발굴·육성지원'을 위한 기술개발(R&D) 과제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2018동계올림픽 전략상품 지원사업은 도내 자원을 활용한 지역특화상품으로 올림픽 기간 및 올림픽 전후에 국내외 선수와 행사 관계자, 관광객 등을 타깃으로 하는 상품을 발굴하고 생산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내 지역 자원을 활용한 특화상품으로 올림픽과 연관된 전략상품이면 제한 없이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기술개발(R&D) 사업인 만큼 최종 기술개발 결과물은 반드시 상품화돼 판매·유통가 가능해야 하고 이 사업에 선정되더라도 올림픽 공식 지정상품이 되는 것은 아니다. 만약 올림픽조직위의 별도 승인 없이 올림픽 관련 지식재산권을 제품 제조·홍보 등에 활용시 상표권 침해 등 법적 책임이 발생하게 된다.
총 지원규모는 4억5000만원으로 총 사업비의 75%이내에서 정부출연금이 지원되고 나머지 25%는 자부담이다. 이중 20% 이상 현금으로 부담해야 한다.
지원신청은 도내에 사업장 소재지를 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내달 10일까지 강릉과학산업진흥원에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은 서면평가와 대면평가 방식으로 이뤄진다.
주요 평가항목은 사업 추진의지와 사업목표의 명확성, 추진계획의 구체성 및 실현가능성, 사업비 사용계획, 기대효과 등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릉과학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사업단(033-650-335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