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1일 실시 예정인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공명정대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는 조합사업과 연계한 조합장선거 홍보 도안을 게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도선거관리위원회는 조합사업과 함께하는 다양하고 효율적인 홍보를 실시하기 위해 조합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조합의 시설물은 물론 생산물과 기념품 등에 공명선거를 알리는 홍보 도안을 게재했다.
이를 위해 도선관위는 조합에서 자체 브랜드로 판매하는 생산품과 조합원 등에게 제공하는 기념품에 조합장선거를 알리는 홍보 CI를 게재했다.
또 도선거관리위원회와 NH농협강원지역본부 공동명의로 도내 농·축협 사무소 내에 조합장선거 홍보 엑스배너를 설치했다.
이와 함께 조합원은 물론 일반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농축협 사무소내 설치된 ATM기 1000대에 조합장선거를 알리는 홍보 문구를 부착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 중이다.
김용덕 도선관위 홍보과장은 "조합 차원에서 만드는 기념품과 농협주유소 등에서 제공하는 휴지 등에 조합장 선거를 알리는 다양한 홍보 문안을 제작해 부착하고 있다"면서 "유권자에게는 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한편 위법행위에 대한 신고방법 등을 적극 알려 공명정대한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선거 퀴즈를 비롯해 언론을 통한 릴레이 기고와 함께 농축협 ATM기에 조합장 선거를 알리는 광고를 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