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호텔부산은 오는 31일 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제2회 세계 누들 페스티벌을 열고 다양한 면 요리를 선보인다.
오후 12시부터 3시, 6시부터 9시까지 점심과 저녁 두 시간대로 나뉘어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7개 국가의 17종 이상의 면요리 및 7종의 안주류, 생맥주 및 음료가 모두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특히 52년 전 호텔 근처 부전시장에서 처음 출발해 올 2월 해운대 지점을 새로 여는 등 어묵 명가의 명성을 이어 가고 있는 ‘고래사’ 특별 코너가 마련돼, 명태 살 어묵 면을 이용한 어우동과 어볶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튀긴 면 위에 걸쭉하게 조리한 소스를 끼얹은 차우멘을 비롯, 가오리 회 비빔 국수, 락사, 똠양꿍, 불 주꾸미 비빔 국수 등 평소 한자리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면 요리가 구성에 포함돼 눈길을 끈다.
행사 당일 특별 순서도 풍성하다. 코튼 아이, 앨리스 등 세 개 팀이 공연을 펼치고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호텔 베이커리 케이크 교환권, 고급 와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행사는 유선상 예약할 수 있다. 가격은 점심 4만5천원, 저녁이 5만원(이하 세금·봉사료 포함).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를 이용하면 더욱 실속 있다. 티몬에서는 이날 행사 티켓을 점심과 저녁 각각 3만6천원, 4만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25년 전통의 한식당 ‘셔블’을 2월 1일 새단장 오픈한다.
MICE 도시 부산에서 치러진 수많은 국제행사(APEC, G20 세계은행총재·재무장관회의,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등)에서 한식을 자랑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명인, 명당, 전통, 현대의 만남이라는 컨셉으로 한국의 미에 현대적 감각을 적절히 가미한 해운대 바다를 품은 한식당 ‘셔블’을 탄생시켰다.
20년 경력의 한식 기능장을 필두로 셔블은 기존 전통한식과 외국인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퓨전한식의 요리기법을 접목한 현대적 감각의 한식 메뉴를 개발했으며, 오픈 테라스를 통해 바라보는 해운대 바다의 절경을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어 국내 최고의 조망권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한식당 셔블은 새단장 기념으로 2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세 가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해당 기간내 한식당 셔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총 26명에게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스위트 숙박권 및 딜럭스 숙박권, 셔블 무료이용권, 우리 술인 고품격 증류주 ‘화요’ 소믈리에 추천 와인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두번째로 셔블 이용후 블러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후기를 남기면 6명을 선정해 셔블 무료이용권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상견례 고객을 대상으로 상기 기간내 셔블에서 상견례를 하면 30만원 상당의 테이블 꽃장식과 스파클링 와인 1병이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증가 추세에 있는 상견례 고객을 위해 해운대 바다를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오픈 테라스가 마련된 3개의 별도 연회실(10인실/8인실/8인실)이 준비돼 있다.
삼포지향의 명당인 동백섬내 위치한 한식당 셔블에서 백년가약을 준비하면 양가 가족에게는 큰 의미가 될 것이다.
□ 노보텔 앰배서더 부산의 로비층에 위치한 씨스케이프스에서는 2월 한 달간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해초인 ‘매생이’로 만든 점심 특선을 선보인다.
이 특선 메뉴는 제철 맞은 신선한 굴을 넣어 끓인 매생이국과 함께 고객의 취향에 맞게 짭조름하고 고소한 굴비 구이 또는 감칠맛 나는 양념에 재워 노릇하게 구운 갈비 또는 부드럽고 달콤한 불고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여러 매체에서 잘 알려진 것과 같이 매생이는 칼슘과 칼륨, 철분이 많이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 또한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부터 산모 그리고 추운 날씨에 체력이 약해진 노약자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주어 최근 건강 식재료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매생이로 만든 바다 향 가득 머금은 매생이국으로 추운 날씨에 잃어버렸던 입맛도 돋우고 건강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가격은 2만6천원(세금·봉사료 포함).
□ 해운대그랜드호텔의 1층에 위치한 로비라운지 라운드에서는 2월 한 달간 쉐프가 추천하는 이탈리안 다이닝 메뉴를 선보인다.
선보이는 메뉴로는 우유로 만든 부드러운 리코타 치즈와 칼슘과 철분 흡수를 위한 상큼한 딸기의 궁합을 이용한 피타브레드와 리코타치즈 딸기 샐러드(1만6천원), 철분과 무기질이 풍부하며 빈혈에 도움을 주는 꼬막을 이용한 벨로타 이베리코 쵸리죠와 신선한 토마토로 맛을 낸 꼬막 파스타(2만8천원) 등이다.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는 2월을 맞아 연인들이 로맨틱하고 따뜻한 겨울 힐링을 함께 만끽 할 수 있는 <It’s Friday> 패키지를 오는 30일부터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매주 금요일 한정, 2/20 제외)
혜택은 본관 디럭스 룸 1박과 이 호텔의 대표적인 야외 노천 스파인 오션스파 씨메르 힐링(성인 2인)과 더욱 따뜻해진 윈터 오션 풀 이용, 야외 레저 엔터테인먼트 전담 팀 레오(LEO) 투어 프로그램 참여,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존 등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또한 호텔 직영 플라워 숍인 ‘모던 앤 시크(Modern & Chic)’에서 플라워 선물 박스를 제공하며, 별도 비용 추가 시 꽃잎과 풍선 등을 이용해 객실을 로맨틱하게 디자인해준다.
가격은 22만원부터이며, 현대카드 플래티넘 이상 회원에 한해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세금·봉사료 별도, 객실뷰·날짜별 가격 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