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은 2015 공공구매 사업설명회 전시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5년 공공기관 발주사업(공사·물품·용역) 설명과 지원시책을 소개하고 생산제품 전시를 통한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기간은 오는 3월 5일과 6일 이틀간으로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70개 전시참가 기업과 250개 내외 참관기업 등 320여개 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등록된 공사, 물품 제조업체로 참가비는 없다.
70개 전시참가기업에는 3m×2m 규모의 기본 조립부스가 제공되고 250개 참관기업은 전시부스 없이 설명회 및 상담회만 참가가 가능하다.
이번 설명회에는 강원도를 비롯해 도내 18개 시군, 강원지방중소기업청, 조달청, 교육청, 원주국토관리청, 한국도로공사, 산업단지공단,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이 참석해 올해 발주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각종 시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계약, 자금, 수출 등 상담과 함께 현장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공구매 유공자에 대한 포상도 마련된다.
참가신청은 내달 13일까지로 공공구매사업 설명회 전시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을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749-3341)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은 서류심사 후 개별통지되며 총 7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마케팅지원부(담당 원성호. 033-749-3316)로 문의하면 된다.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관계자는 "도내 중소기업 대상 공공기관 발주사업 및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해 도내기업 생산제품 전시홍보를 통한 공공구매 상담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도내 기업의 공공구매 시장 진출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