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원석 기자) 부산시 여성회관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 성공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창업점 경영을 위해 2월 12일 오후 2시 여성회관 2층 소강당에서 2015년도 제1회 테마별 창업특강 ‘창업자가 알아야 할 세금상식’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세진경영자문 대표이사 이상명 컨설턴트의 강의로 ▲기초 세금상식 ▲사업자등록 안내 ▲주택 및 상가 임대차보호법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 등에 대한 교육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창업자, 예비창업자 등 누구나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은 2월 11일까지 전화 또는 이메일(cho2125@korea.kr/성명, 연락처 기재) 및 직접방문 등을 통해 하면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여성회관 홈페이지(woman.busa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610-2007)로 문의하면 된다.
창업특강은 여성회관 창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실시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창업자에게 도움이 되고자 보다 실질적이고 유익한 내용을 준비해 연 5회 개최할 예정이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교육 지원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특강에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