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원석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홍영만)는 2월 12일 오후 2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3층 다목적홀에서 ‘2015년 제1회 온비드 이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온비드(www.onbid. co.kr)는 1만4천여 공공기관 보유자산과 압류재산, 국유재산 등의 공매를 진행하는 온라인 공매시스템이다.
캠코 본사 이전에 따라 처음으로 부산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온비드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사용 방법, 이용 사례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국내 1호 부동산학 박사인 동의대학교 강정규 교수의 ‘부동산 환경 변화에 따른 2015년 부동산 시장 전망과 투자이슈’를 주제로 한 특별 강연도 마련돼 있다.
캠코 안진희 온비드사업부장은 “지난해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총낙찰금액 17조, 공매참가자 14만명을 기록해 2002년 온비드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최고치를 경신했다”며 “앞으로도 부동산 관련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물론 대학생이나 틈새 투자처를 찾고 계신 일반인 등 다양한 참가자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이용 설명회는 온비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참가 접수를 받고 있으며, 2월 1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